2015년 2월 10일 화요일

오드로이드 XU에 우분투 인스톨작업

안녕하세요.

첫번째 강좌는 오드로이드에 우분투 인스톨입니다.

리눅스를 처음 접하시는분 들을 위해 화면캡쳐도 포함해서 넣도록 하겠습니다.

오드로이드는 일반 데스크탑에서의 우분투 인스톨보다는 간편합니다.

아래의 방법을 따라해주세요.

1.하드커널 홈페이지에서 우분투 이미지를 다운로드한다.

다운로드 링크 : http://com.odroid.com/sigong/nf_file_board/nfile_board.php

각 오드로이드 버전에 맞는 우분투 이미지를 다운로드 한다.


※메모리카드 버전에 맞는 이미지를 다운로하시길 바랍니다. SD버전 EMMC버전이 있음.

2.하드커널 홈페이지에서 Win32DiskImagerV11(오드로이용)을 다운로드한다.

왼쪽 다운로드 리스트에서 [Best Download]의 OS image flashing tool for windwos.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 링크 : http://com.odroid.com/sigong/nf_file_board/nfile_board_view.php?bid=199

3.Win32DiskImagerV11를 통해서 우분투 이미지를 메모리카드에 복사한다.

아래와 같이 이미지를 선택해주고 Write버튼을 클릭하면 우분투 이미지를 메모리카드에 복사가 완료됩니다. 메모리의 용량에 따라인지 꽤 30~1시간 정도 걸렸던거 같습니다.



4.메모리를 오드로이드에 삽입하고 기동을 한다.

※기동했을때 화면에 정상적으로 표시가 안될때는 hdmi 케이블의 불량이 많다.
    저같은 경우는 미니케이블을 HDMI로 변화케이블에 꽂아서 하니 정상적으로 나왔습니다.
    의외로 이것저것 사도 안되는 파탄이 있어 해당 홈피에 물어보니 회사에서 판매하는
    정품을 구매해달라고 하는 안내글이 적힌걸 본적이 있습니다. 조금 까다로운듯.

5.초기 패스워드로 로그인을 시도한다.

※초기 패스워드는 odroid/odroid입니다.


댓글 5개:

  1. ubuntu-14.04.1lts-lubuntu-odroid-xu3-20150212.img.xz
    ubuntu-15.10-mate-odroid-xu3-20160114.img.xz
    이 두 파일이 무슨차이인건가요??

    답글삭제
    답글
    1. 파일명을 보아서는 우분투 버전 차이라고 생각됩니다.

      삭제
  2. sd카드에 설치를 하면 127mb가 되는데 괜찮은건가요?

    답글삭제
    답글
    1. 127MB라는것은 윈도우에서 확인할때를 말씀하시는거라면 아마 정상일겁니다.
      오드로이드에서 df -h 명령어로 확인해보세요. 아직 4GB밖에 표시가 안되면 sd카드 용량을 설정하는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삭제
    2.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삭제